50개의 컨텐츠가 차례로 지나갑니다. 마음에 드는 것은 재빨리 클릭 해야겠죠? ^^

인간의 가장 큰 불행은 역설적으로 어떤 선한 의도에서, 가령 지인의 비참한 운명을 개선하고자 하는 조급함에서 비롯된다.

○진정한 무지는 지식이 없는 것이 아니라, 지식을 혐오하고 배우기를 거부하는 것이다. 

○무지가 필연적으로 구체화될 때에만 지식이 구체화될 수 있다.

○지식인은 자신이 공부할 기회와 특권을 가질 수 있었기에 특별한 책무가 있다. 그것은 동료 또는 사회에 자신이 연구한 결과를 최대한 단순 명쾌하고 겸손하게 표현하는 것이다. 단순 명쾌하게 말할 수 없으면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렇게 할 수 있을 때까지 계속 공부해야 한다.

○지상의 천국을 약속하는 사람들은 지옥 외에는 어떤 것도 만들지 않는다.

○우리는 운명의 예언가이기를 포기할 때 운명을 개척할 수 있게 된다.

○추상적인 선의 실현보다는 오히려 구체적인 악을 제거하는 데 주력하라. 정치적인 수단으로 행복을 만들려 하지 말라. 차라리 구체적인 여러 비참한 사태의 제거를 목표로 하라.

○인간의 가장 큰 불행은 역설적으로 어떤 선한 의도에서, 즉 동료들의 비참한 운명을 개선하고자 하는 조급함에서 비롯된다.

○우리는 우리의 실수로부터 배울 수 있다, 내가 실수했을 수 있고, 네가 옳을 수 있다. 이를 고치는 노력에 따라 우리는 진리에 가까이 갈 수 있다.

○비판은 의심에서 출발한다. 의심이 없는 곳에서 과학은 자라지 않으며 이런 문맥에서 의심은 ‘내가 생각하는 과정(Cogito)’이라기보다는 ‘우리가 생각하는 과정(Gogitamus)’이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려는 꿈에 유혹돼 지금 여기에서 고통 받는 사람의 목소리를 외면해서는 안 된다. 

인성을 배제한 어떠한 일도 완성은 없기 마련입니다

季康子問: "仲由可使從政也與?"
子曰: "由也果, 於從政乎何有?"
계강자문: "중유가사종정야여?"
자왈: "유야과, 어종정호하유?"

계강자가
"중유는 정치에 종사하게 해도
되겠습니까?" 하니

공자께서
"유는 ‘과단성’ 이 있으니
정치에 종사하는 데
무슨 문제가 있겠습니까?"라고 했다
....................................

<면접관> :
“음~!”
“자기소개서에
결단력이 뛰어나다고 써있는데
그걸 어떻게 확인할 수있죠~?“

<입사 지원 면접자> :
“제 이혼경력이면
충분히 설명되지 않을까요?“

("흠~! 설득력 있네~")
 < 그렇다고 요케 말하면 안되겠죠...>

인성을 배제한 어떠한 일도 
완성은 없기 마련입니다

도서, 책, 그림, 그림책, Picture book, Drawing, Art, 국내 최고의 만화책 그림책 창작 그룹이 인간의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 붓을 들었다. 앞으로 펼쳐질 아름답고 위대한 영웅들의 모험담을 즐겨보자! 우리의 영혼을 고양시키고, 삶을 행복과 사랑으로 가득 채워줄 것이다.

* 배너 교환 大환영 : 책이 들어가 있는 자리가 배너가 들어갈 자리입니다... 연락처 - bookobookbot@gmail.com ^^. Powered by Blogger.

내 블로그 목록

추천 게시물

그림 그릴 때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 TOP 5

① https://www.artstation.com/ ② http://portraitsfordrawing.tumblr.com/archive ③ http://reference.sketchdaily.net/en ④ http://ww...

텍스트

여러분의 원고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bxp@daum.net 으로 보내주십시오

google.com, pub-2191483202263706, DIRECT, f08c47fec0942fa0

google.com, pub-2191483202263706, DIRECT, f08c47fec0942f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