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ging Your Mind !♡
나는 삶이란 마음이 변화(진화)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종교나 철학이란 당신의 가치관이 시작되는 마음속 기준이라고 본다.
그래서 종교나 철학 혹은 가치관은 당신마음의 고향인 셈이다.
고향이 아름답거나 어주 좋은 곳인 사람은 마음이 풍요롭다.
왜냐하면 그는 객지나 타향이 아무리 괴로워도 항상 그마음속엔 고향이 살아있으며 나중엔 자기 고향으로 돌아갈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런면에서 종교나 철학은 인간에게 참으로 가치있는 것이다.
하지만 세상사람들은 그들의 몸의 고향은 가지고 있지만 정신적 고향이 없는 사람들이 많다.
설사 종교나 철학을 가지고 있다고는 해도 그의 마음은 이물질세상에 폭빠져있으며 단지 마음의 위안거리나 친교목적등으로 종교나 철학을 가진다면 그것은 힘이 약하기 마련이다.
물질은 우리에게 어느정도의 행복과 기쁨을 주긴하지만 최고도의 높은 정신적 행복과 가치관을 주진 못한다.
그것은 물질은 오감을 만족시켜주긴 해도 정신적 차원까지 해결해줄수는 없기 때문이다.
이는 행복과 기쁨에는 사람마다 제각기 질적인 차이가 있기에 당연한 일이다.
그런데 세상사람들을 보면 모두 돈벌기엔 혈안이 되어있어도 자기 마음을 더 고차원으로 가꾸고 질적인 면에서 고양시키는 일에는 무관심하거나 소극적인 사람들로 넘쳐난다.
나는 이런 우리사회의 현상이 바로 우리사회가 정신적으로 풍요롭지 못한 근원적 이유라고 생각한다.
모든 사람들은 더 행복하길 원한다.
하지만 그들은 진정한 행복이란 외부의 물질을 많이 쌓는게 아니라 내면(마음)안에 행복을 창조하는 능력안에 있다는 것을 너무나 모른채 살고 있다.
우리나라는 OECD 국가중에서 11년째 자살율이 1위인 나라다.
그리고 그자살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청소년이나 노년계층이 많아서 문제가 더심각하다.
그것은 곧 우리사회에 현실적으로나 이상적으로 비전과 희망이 없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이다.
우리 사회의 리더들이 이러한 눈에 보이지 않는 수치나 측면을 심각하게 살펴보지 않고 그저 청년취업율이나 경제성장율이나 들여다보는 한 우리의 미래는 여전히 어둡다.
한나라의 경쟁력은 지적인 능력에서 나오는것이라기 보다는 그인간적 매력과 총체적 능력에서 나오는 것이다.
나는 이런 면에서 우리가 지금 관심을 기울여야 할것은 사회모든 분야에서 " Changing Your Mind "운동을 벌이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개인이나 사회 각구성원들이 행복하지 않다면 그나라는 결국 경제수치라는 환상을 쫒는 바보들의 행진을 하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 피올라 마음학교 김연수교장선생님 말씀-
주가관리를 위해, 기업내부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생생한 증언이다.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봐야
-
'IR을 잘한다는 것' 이 책을 여러번 반복해서 읽었다. 쉽고 재미있고 유익했다.
그러니, 당연히 주위 친구들에게도 읽어보라고 권했는데, 친구들의 첫 반응은,
IR이 뭐야? 요즘 유행하는 VR? AR? 그런거야? 포켓몬고 만드는 기술 비슷한거야?
그렇다...
7년 전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